2020. 06. 03 (16차)


< 시스템 변경점 >


'메티스의 버프 상자'에서 '메티스의 축복 주문서'가 다시 등장합니다.



<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적용 사항 >


*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1차

1. 데몰리션 스킬 일부 설정이 변경됩니다.
 1) 지속시간: 최대 5초 -> 4초로 변경
 2) 쿨타임 증가
 3) 사거리: 6칸 -> 5칸 내 PC 1인으로 변경

2. 할파스 스킬의 반사 확률이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3. 판테라-쇼크 스킬의 일부 설정이 변경됩니다.
 1) 효과: 판테라 스킬의 사거리 증가 +2 -> +1로 변경
 2) 쿨타임 증가

4. 어벤저 스킬의 일부 설정이 변경됩니다.
 1) 쿨타임 증가
 2) 개별 쿨타임 적용

5. 이터니티 스킬의 귀환 불가 효과 발동 확률이 변경됩니다.
 1) 대상과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확률이 감소됩니다.
    (6셀 이하는 동일)

6. 글로리어스 스킬의 일부 설정이 변경됩니다.
 1) PVP 대미지 감소 확률+30(5%) 추가
 2) 습득한 캐릭터에 한해 특별한 트리플 애로우 스킬 이펙트 출력


* 클래스 리밸런싱 2차

 1. 군주의 스킬이 변경됩니다.
  1) 엠파이어
   (1) 쿨타임: 8초 -> 6초
   2) 소모 MP: 30 -> 20
  2) 그레이스
   (1) 기본 효과: 모든 내성+5 -> 모든 내성 +1로 변경
   (2) 80레벨부터 1레벨 당 내성 +1, 94레벨에 모든 내성 +15
  3) 프라임
   (1) PVP 대미지 감소 효과 추가
   (2) 85레벨부터 5레벨 당 PVP 대미지 감소 +5, 95레벨에 PVP 대미지 감소 +15

2. 요정의 스킬이 변경됩니다.
 1) 마프르
   (1) 스킬명: 마프르 -> 매직 실드
   (2) 스킬 속성: 땅 -> 공통

3. 마법사의 스킬이 변경됩니다.
 1) 인비지블리티
  (1) 쿨타임: 4초
  (2) 귀환 불가 상황에서 사용 불가
 2) 버서커스
  (1) 술자에게 시전 시 페널티(AC +10, HP 자연 회복 불가) 제거
 3) 이뮨 투 함:세인트
   (1) PVP 대미지 감소 효과가 술자의 레벨에 따라 다르게 적용 (최대 +10%)
   (2) 80레벨 ~ 90레벨: 2레벨당 PVP 대미지 감소 1% 증가
   (3) 90레벨 ~ 95레벨: 1레벨당 PVP 대미지 감소 1% 증가

4. 다크엘프의 스킬이 변경됩니다.
 1) 블라인드 하이딩
  (1) 귀환 불가 상황에서 사용 불가
 2) 루시퍼 데스티니
  (1) PVP 대미지 감소 효과가 술자의 레벨에 따라 다르게 적용
  (2) 85레벨부터 2레벨 당 PVP 대미지 감소 +1%, 95레벨에 PVP 대미지 감소 +10%

5. 용기사의 스킬이 변경됩니다.
 1) 썬더 그랩 스킬의 적용 확률 증가
 2) 드래곤 스킨 패시브 타입으로 변경

6. 환술사의 스킬이 변경됩니다.
 1) 뫼비우스
  (1) 기본 효과: 원거리 대미지 감소율 20%
  (2) 85레벨부터 1레벨 당 원거리 대미지 감소율 +1%, 95레벨에 원거리 대미지 감소율 +10%

7. 전사의 스킬이 변경됩니다.
 1) 기간틱
  (1) 지속시간: 5분 -> 10분
 2) 크래쉬
  (1) 발동확률 상향 조정
 3) 퓨리
  (1) 발동 확률 상향 조정
  (2) 발동 시 대미지: 2배 -> 3배로 증가

8. 검사의 스킬이 변경됩니다.
 1) '팬텀', '팬텀:리퍼', '팬텀:데스' 스킬의 성공유무와 관계없이 대미지가 들어가게 변경됩니다.



* 혈맹 업데이트

1. 혈맹 분류에 관계 없이 혈맹 계급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부군주 1인
 - 수호 5인
 - 정예 15인
 - 일반 28인

2. 군주를 제외한 모든 혈맹원은 일괄 '수련' 계급으로 적용됩니다.
 - 차주 업데이트 시 '수련' 계급 상태의 혈맹원은 자동 '혈맹 탈퇴'될 예정입니다.

3. 수호 계급이 혈맹원 계급을 변경할 수 없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혈맹 개편

1. 혈맹 최대 인원이 20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 혈맹원 최대 수치가 축소 됨에 따라 연합혈맹 시스템이 삭제되었습니다.

3. 혈맹 개편에 따라 혈맹 계급이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군주: 1명
 2) 부군주: 1명
 3) 수호: 5명
 4) 정예: 15명
 5) 일반: 28명
 6) 수련: 제한 없음

5. 혈맹 개편과 함께 혈맹 UI가 추가 되었습니다. 추가된 UI를 통해 혈맹 관리/동맹 관리/혈맹 상점 이용이 가능합니다.


* 혈맹 상점 이용

1. '혈맹 공헌도'는 혈맹원들의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1) 공헌도 획득
  - 아인하사드의 축복/가호 상태에서만 획득 가능
  - 획득 경험치 수치에 따라 공헌도 누적량이 달라짐
  - 몬스터 사냥, 성장 낚시로 경험치 획득 시 공헌도 획득 가능
 2) MAX 누적 혈맹 공헌도: 10,000,000

2. 획득한 '혈맹 공헌도'는 혈맹 상점을 통하여 버프 또는 아이템을 구입 가능합니다.
 (계급에 따라 획득 가능한 버프, 아이템 구분)
 (동일 버프 1단, 2단 중복 적용 불가)

 1) 혈맹 경험치 버프 1단
  - 적용: 혈맹원 전체
  - 효과: 24시간 EXP +10%

 2) 혈맹 경험치 버프 2단
  - 적용: 혈맹원 전체
  - 효과: 24시간 EXP +30%

 3) 혈맹 전투 버프 1단
  - 적용: 혈맹원 전체
  - 효과: 2시간 (HP+50, 명중 +1, 추가 대미지 +1, MR +3)

 4) 혈맹 전투 버프 2단
  - 적용: 혈맹원 전체
  - 효과: 2시간 (HP+100, 명중 +2, 추가 대미지 +2, MR +5, 모든 적중 +1)




2020. 05. 20 (15차)


< 시스템 변경점 >

월드 전체 바닥 아이템 삭제 시간을 20분 -> 10분으로 변경

이번차부터 캐릭터가 옆에 있어도 아이템이 삭제되게 변경

(바닥 아이템 삭제시 복구 불가능합니다.)



< 클래스 밸런스 >

검사 - 기본 대미지 상향 / 팬텀 확률 하향 / 패러독스 확률 상향

용기사 - 기본 대미지 상향 / 할파스 대미지 하향

군주 - 기본 대미지 상향

법사 - 수정지팡이 이펙트 대미지 상향

전사 - 기본 방어력 하향





2020. 05. 07 (14차)


< 시스템 변경점 >

레벨 제한이 개편 됩니다.

1일차 - 시작 레벨 85, 경험치 물약 88까지 사용 가능, 최대 89레벨

3일차 - 경험치 물약 90까지 사용 가능, 최대 90레벨

5일차 - 경험치 물약 91까지 사용 가능, 최대 91레벨

7일차 - 경험치 물약 92까지 사용 가능, 최대 92레벨

9일차 - 경험치 물약 93까지 사용 가능, 최대 93레벨

11일차 - 경험치 물약 94까지 사용 가능, 최대 94레벨

13일차 - 경험치 물약 95까지 사용 가능, 최대 95레벨



< 드랍 변경점 >

전설 스킬(5일차)의 드랍률 소폭 상향

레이드 영혼석 드랍률 하향

영혼석에서 포인트 조각(11일차)이 더 이상 드랍되지 않습니다



< 몬스터 변경점 >

레이드 보스 샌드웜의 등장 시간이 22시로 변경 됩니다.



< 클래스 밸런스 >

다크엘프 - 아머 브레이크 확률 소폭 하향, 대미지 소폭 상향

환술사 - 본 브레이크 확률 소폭 하향

검사 - 팬텀:데스 대미지 하향

기사 - 쇼크 스턴 확률 소폭 하향

군주 - 엠파이어 확률 소폭 상향

요정 - 어스 바인드 확률 하향

전사 - 기본 대미지 하향 / 데몰리션 확률 소폭 하향, 대미지 소폭 상향





2020. 04. 23 (13차)


< 아이템 변경점 >

신화 상자 [중급] - 첫날부터 열리게 조정



< 클래스 밸런스 >

전 클래스 공통 - 기본 대미지 하향 / 기본 방어력 상향
(아래 추가적인 하향은 별개로 추가 하향된 부분입니다)

군주 - 기본 방어력 하향

마법사 - 아이스 스파이크 대미지 하향 / 블리자드 대미지 하향 / 이터니티 대미지 하향

검사 - 레이지 대미지 하향

기사 - 쇼크 스턴 확률 소폭 하향 / 기본 대미지 하향

전사 - 기본 대미지 하향

용기사 - 기본 대미지 하향 및 할파스 대미지 하향



< 업데이트 추후 진행 방향에 대하여 >

더 자세하고 세밀하게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사냥터 추가와 기존 사냥터 개편 기획 중입니다.





2020. 04. 08 (12차)


< 몬스터 변경점 >

4대 용 - 오만의 탑 정상에서 등장하는 4대 용에게 스킬이 추가 되었습니다.
매우 강력한 공격을 사용하는 4대 용을 기대하세요.


< 클래스 밸런스 >

군주 - 기본 대미지 상향 / 방어력 상향

기사 - 기본 대미지 상향 / 블로우 어택 대미지 상향 / 쇼크스턴 확률 소폭 상향

전사 - 기본 대미지 하향 / 데몰리션 중간 시간 소폭 상향 / 데스페라도 적중률 소폭 상향

다크엘프 - 기본 대미지 상향 / 더블 브레이크 대미지 하향

요정 - 원거리 적중률 하향

검사 - 기본 대미지 소폭 상향 / 팬텀:데스의 데스 포션의 능력 상향

마법사 - 뮨, 풀힐, 아이스 스파이크 하향 / 이터니티 대미지 하향

환술사 - 본 브레이크의 적중률 소폭 하향

용기사 - 기본 대미지 소폭 하향 / 방어력 소폭 하향 / 디스트로이 확률 하향 / 포우 슬레이어:브레이브 확률 소폭 상향




2020. 03. 25 (11차)

신규보호 룰이 수정됩니다.
신규보호혈만 첫 공성 전까지 어택 금지 -> 신규보호, 무혈 전부 첫 공성 전까지 어택 금지
블리자드 -> 신규보호 룰로 인해 첫 공성 전까지 사용 금지 됩니다.

공성전 때 선포혈들끼리 어택 안되게 변경됩니다.
(수호탑 주변에서만 어택 가능)

3일차 업데이트부터 '에르자베'가 등장합니다.

3일차 업데이트 때 '수표 상점'이 기란 마을에 배치됩니다.

5일차 개방되는 '잊혀진 섬'의 개방시간이
'06:00 / 13:00 / 23:00' → '06:00 / 13:00 / 00:00'
로 변경 됩니다.
'잊혀진 섬'의 보스 및 몬스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9일차 업데이트 때 '수표 상점'에 특화장비 '축복룬'이 배치됩니다.





2020. 03. 23 (10차)

레어 가더 3종(쿠거의 가더, 우그누스의 가더, 반역자의 방패)의
고강화 인챈트 보너스가 특화 및 상향 조절되었습니다.




2020. 03. 12 (10차)

몬스터에게 아이템이 간혹적으로 나오지 않던 부분 수정

판테라, 쉐도우스텝 사용시 이동속도 변경되던 부분 수정

특화 아이템 "날개" 5일차로 변경
"날개"는 5일차 2강, 7일차 4강, 9일차 6강으로 강화제한이 있습니다.
"날개" 강화 확률 소폭 상향

암흑룡 던전에서 7일차부터 베리가 드랍됩니다.

9일차부터 각 보스들에게서 포인트 조각의 드랍이 추가됩니다.
포인트 조각을 5개 모으면 다음차에 포인트로 사용 가능합니다.
(오렌 보스, 이프리트, 마이노샤먼 제외)

전사 - 데몰리션 소폭 하향 / 락, 불릿, 매직 소폭 하향

법사 - 캔슬레이션 성공률 하향 / 사일런스 성공률 하향




2020. 02. 26 (9차)

특화 아이템 "날개" 업데이트 (9일차 적용)

기란감옥 - 경험치 하향

픽시의 금빛 깃털 - 7일차 드랍으로 변경

검사 - 평타 대미지 소폭 하향 / 블레이드 소폭 상향 / 판테라 성공확률 소폭 하향

요정 - 적중률 하향 / 대미지 소폭 상향 / 방어 소폭 하향

군주 - 평타 대미지 소폭 하향

기사 - 평타 대미지 소폭 하향

용기사 - 평타 대미지 소폭 상향

법사 - 아이스 스파이크 대미지 상향 / 풀힐 상향 / 데스힐 성공확률 상향
범위 마법 소폭 하향 / 슬로우 성공확률 소폭 하향